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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권리안내문
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.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.
.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
①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'본인정보')를 제휴ㆍ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
②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'마케팅'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ㆍ부가서비스 및 신상품ㆍ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.


2.
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상의 고객 권리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.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요구 및 철회

고객은 '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' 제 33조의 2항에 따라 자싱늬 개인신용정보를 본인, 본인의 신용정보관리회사, 개인신용평가회사,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신용정보제공, 이용자등에게 전송하도록 요구하거나, 그 요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(정기적인 전송요청포함)

전송요구 및 철회는 한국신용정보원이 제공하는 "MyPDS"에서 가능합니다.


1.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방법

-> 한국신용정보원 마이데이터 종합포털 > MyPDS > 이용안내참조

2.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 철회방법

-> 한국신용정보원 마이데이터 종합포털> MyPDS> 이용안내 > 전송요구서관리 > 철회 참조





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
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한국신용정보원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ㆍ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ㆍ주소ㆍ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
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

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

- 신청방법

전화번호: 1588-6750

홈페이지: www.mobilize-fs.co.kr


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8조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려는 경우에는 처리결과의  통지를 받은 날(통지가 없는 경우에는 정정청구를 하고 7 영업일이 지난 날)부터 1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시정요청서에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첨부하여 금융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
1. 신용정보회사등에 정정청구를 한 내용을 적은 서면

2. 신용정보회사 등으로부터 처리결과를 통지받은 경우에는 그 통지내용

3. 시정요청의 대상이 된 신용정보의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근거자료



- 신청방법

전화번호: 1588-6750

홈페이지: www.mobilize-fs.co.kr


마.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요구 및 이의제기

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의 상거래 관계설정, 유지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자동화 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 평가의 결과, 주요기준, 기초정보등에 대하여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자동화 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않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자동화 평가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
- 신청방법

전화번호: 1588-6750



바.개인신용정보삭제요구

계약종료 후 분리보관 기간이 경과한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삭제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충분한 사전설명 후 삭제조치 합니다. 또한 삭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즉시통지하며, 삭제청구에도 불구하고 개인신용정보를 법 제 38조의 3 제 1항 단서에 의하여 보관하느 경우에는 보관사유의 근거 및 안전한 보관에 관한 사항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



사.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내역 조회

신용정보법 제 35조에 따라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사시에 대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7일 이내에 신용정보주체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내부 경영관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위탁업무를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않습니다.



아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- NICE신용평가

전화번호: 02-2122-4000

: www.nice.co.kr


- 코리아크레딧뷰로()

전화번호 : 02-708-6000

: www.koreacb.com


3.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

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- 당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

전화번호 : 1588-6750

주소 : (08592)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 30 RSM타워 9


- 여신금융협회 민원실

전화번호 : 02-2011-0700

주소 : (04521) 서울 중구 다동길 43 한외빌딩 13


- 금융감독원 민원실 전화번호 : 1332

주소 : (07321)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38


4.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확인 건으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